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인천시, 청년 지역전문가 양성으로 개항장 활성화 도모

등록일 2023년07월05일 21시2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개항장 일대 스마트 관광도시 활성화를 위해 지역전문가를 발굴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개항장 지역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프로그램이 지난 7월 4일에 성공적으로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앞서 지난 6월 한 달간 총 28명의 참가자를 모집했다. 교육과정은 [1단계] 공통교육, [2단계] 프로젝트 구현, [3단계] 우수사례 발굴 등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스토리텔링의 기술, 임팩트 비즈니스, 스피치 워크숍, 가치창출 비즈니스 모델, 지속가능을 위한 전략 등 총 12차시로 구성돼 있다. 

 

시는 프로그램 참가자(협업 포함)를 대상으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한 내부 공모를 실시하고, 최종 3개 팀을 선정한 후 사업화 지원을 위한 상금을 지급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특히, 이 프로그램을 수료하면 개항장 지역의 지속 가능한 스마트관광 생태계 구축을 위해 민-관 협력 협의체인 ‘스마트관광 청년협의체’로 활동하게 되는데, 이 협의체는 지역 상권의 상생과 개항장 관광객 유치를 통해 개항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현재까지 배출한 청년협의체 28명(2021년 1기 18명, 2022년 2기 10명)에 이른다.

 

한편, 지난해에는 이 프로그램 참가자 중 최종 2개 사(메이드인천, 오엪엪)를 선정했는데, 이들 업체들은 개강일에 상품개발 및 홍보 마케팅 지원금을 받았으며 오는 12월 사업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날 류윤기 시 글로벌도시국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된 비즈니스 모델의 사업화를 지원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올해도 휼륭한 지역전문가를 양성하고 더 나아가 스마트관광 청년협의체를 통해 개항장 일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