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옹진군 2023년 제1차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등록일 2023년05월17일 22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16일 지역 안보태세 확립과 유관기관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위하여 ‘제1차 통합방위협의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북한이 풍계리 핵실험장의 활동을 재개하는 등 대외적으로 안보 위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서북 도서 및 옹진군 주민의 생활 안정과 안보의식 고취를 도모하고 유관기관의 협조체계 구축 등 비상상황을 대비한 통합방위 대비 태세의 확립을 위한 2023년 제1차 통합방위협의회의를 실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추진 예정인 충무훈련과 을지연습 간 주민 안전을 위한 기관별 대응 매뉴얼 정비와 훈련 협조 방안을 심의하였으며, 국가적 비상사태 발생 시 체계적인 대응을 위한 각 기관별 임무와 역할을 명확히 하고, 관계 기관별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며 지역의 안전보장에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문경복 협의회장은 “지역의 안보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전 분야에 걸쳐 민·관·군·경이 함께 협조체계를 공고히 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군을 비롯한 경찰, 소방 등 우리 지역을 지키는 분들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