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인천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 2023년 전문시니어 양성교육프로그램 운영

등록일 2023년05월12일 21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센터장 전순임)는 최근 4주간, 노인일자리 활성화와 노인건강, 치매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시니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시니어플래너지도사 2급’교육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노인인구의 신체·인지·정서적 건강관리와 치매예방에 기여할 수 있는 ‘시니어플래너지도사 2급’자격을 갖춘 시니어 전문가를 양성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시니어 교육생들의 사회참여를 도울 뿐만 아니라, 2024년 신규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프로그램은 3인으로 구성된 강사진의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치매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교육과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통합미술활동, 신체활동, 회상요법, 보드게임 등의 실습교육으로 운영됐다.

 

이번 과정을 수강한 한 교육생은 “이론 뿐만 아니라 실습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자격증도 받을 수 있어 전문적인 일자리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전순임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 센터장은 “우리 어르신들의 일자리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보다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행복한 노후를 설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는 올해 학교길 안전도우미 320명, 반짝반짝지킴이 260명, 노노케어 140명, 공연자연지킴이 247명 등 노인 총 2,016명에게 노인일자리를 제공하며,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통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해 오고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