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 인천병무지청(청장 유병호)은 10일 서구에 위치한 가톨릭대학교국제성모병원(병원장 김현수)과 병역명문가 예우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병무청에서 2004년부터 추진해 온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의 일환으로 3대(代)가 병역을 명예롭게 이행한 병역명문가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이들에 대한 예우를 통해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추진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전국 병역명문가 본인, 배우자 및 직계가족이 종합검진비 20%를 할인받을 수 있게 되었고,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본인은 병역명문가증과 신분증을 제시하면 되고, 배우자 및 직계가족이 이용할 경우에는 병역명문가증, 가족관계증명서,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
병무청은 현재까지 전국 1,200여곳의 국․공립 및 민간시설과 협약을 맺고 이용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시설은 병무청 누리집에서 지역별 또는 업종별로 검색해 볼 수 있다.
유병호 인천병무지청장은 “병역명문가 예우를 위한 협약에 적극 동참해주신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에 감사드린다”며, “병역을 명예롭게 이행한 사람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예우 협약을 확대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