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인천 부평구, 제414차 민방위의 날 주민․차량 대피 훈련 실시

등록일 2023년05월08일 21시2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16일 제414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대피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민방공대피훈련은 6년여 만에 실시하는 전국단위 주민 및 차량 통제훈련이며 중앙민방위경보통제센터의 훈련 공습경보 사이렌을 시작으로 훈련이 시작된다. 


공습경보 사이렌은 2시 정각에 우리나라 전역에 파상음으로 약 3분간 울리며 훈련상황을 알리는 라디오 방송이 함께 송출된다. 


훈련 공습경보 사이렌이 울리면 이동 중인 주민은 가까운 대피소 및 안전한 장소로 대피해야 하며, 운행 중인 차량은 운행을 멈춘 후 갓길로 정차해야 한다. 


부평구는 주민 및 차량의 안전한 대피를 위해 주요 통제구간에 훈련 유도 요원을 배치할 예정이며, 부평경찰서 및 삼산경찰서에 교통신호 제어 및 경찰인력 현장배치를 협조했다.


구 관계자는 “지난 2017년 이후 6년여 만에 실시하는 전국단위 민방공 대피훈련인만큼 주민들의 공감대 형성 및 적극적인 참여를 얻고자 다양한 채널을 통해 사전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훈련 당일 각 가정과 직장 등에서는 라디오 방송을 청취하면서 민방위본부의 안내에 따라 행동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는 훈련 당일 7호선 부평구청역사 내에서 인천교통공사와 함께 지하철 이용객 및 부평구 공무원을 대상으로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및 심폐소생술 등과 같은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한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