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옹진군 연평도, 도서특성화 사업 통한 마을 제과점 준비 중

등록일 2023년04월09일 21시2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옹진군은 행정안전부 공모 도서특성화 사업에 선정된 연평면에서 올해 상반기 개점을 목표로 마을 제과점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서특성화사업은 지역 주민이 주체가 되어 소득증대를 목표로 한 기초생활기반 구축과 주민역량 강화 교육 등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마을활성화 활동을 추진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민 사업 주체인 연평면 특성화 사업 추진위원회가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을 신청하여 선정되면서 확보한 국비 포함 5억원의 예산으로 구(舊) 경로당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제과점으로 만들었다. 연평면 일대 방문객, 주민, 군부대 장병 등을 대상으로 지역 내 농?수 특산물을 활용한 연평면 제과점 사업을 위해 주민 제과제빵 교육 진행과 동시에 현재 내부 인테리어 공사가 막바지 진행 중이다.


연평면 특성화 사업 추진위원회는 연평 제과점에서 커피 등 음료를 같이 판매하기 위해 커피머신 등 물품 또한 구비 중에 있으며, 연평을 대표할 유일한 제과점을 연다는 자부심으로 만족도 높은 과자와 빵을 제공하기 위해서 많은 시간과 정성을 쏟고 있다.
 

군 관계자는 “연평면은 관내 제과점이 없고 해병 부대 등 수요가 충분하여 마을 제과점 사업은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되며, 마을 주민들이 열정적으로 준비하는 만큼 군에서도 해당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