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인천 부평구, 편의점 업계와 ‘고독사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약 체결

등록일 2023년04월07일 20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6일 구청 나눔방에서 편의점 업계 CU·이마트24와 ‘고독사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차준택 구청장과 CU 나성균 인천지역부장, 이마트24 김남준 수도권서부총괄팀장을 비롯해 업계 관계자 및 공무원 등 총 9명이 참석했다.


협약은 주민들이 24시간 이용할 수 있고 접근성이 좋은 CU·이마트24와 위기가구 발견 시 신속한 신고 및 지원체계를 구축해 고독사를 예방하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카카오톡 채널 ‘부평복지사각지대’를 활용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 및 맞춤형 통합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협약에 참여해준 CU 및 이마트24에 감사하다”며 “협약을 계기로 더욱 다양하고 신속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지역 내 고독사 및 위기 가구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부평구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정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