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중구문화재단, 25일 중구문회회관서 앙...
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한 공...
인천 남동구,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유관...
인천 연수구 해돋이도서관, 인문독서 강연 ...

인천항만공사, 인천광역시,인천경제자유구역청,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조속 추진 위한 상생협약 체결

등록일 2023년04월03일 22시1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3일 오후 인천광역시청(인천광역시 남동구 정각로 29)에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진용)과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안산) 노선계획 변경 관련 상생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안산)의 조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마련된 이날 협약식에는 최준욱 인천항만공사 사장, 박덕수 인천시 행정부시장,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인천광역시는 민관협의체 합의를 통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안산) 노선 변경 대안 노선을 도출했으나, IPA는 대안 노선이 인천항 국제여객부두 복합지원용지(골든하버)에 저촉되어 투자유치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IPA·인천광역시·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021년부터 노선변경으로 인한 문제 등을 해결하고자 지속적으로 협의해왔으며, 조속한 사업 추진이 가능하도록 각 기관 간 역할을 명시한 상생협약을 체결하기로 지난달 최종 합의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인천광역시의 대안 노선 제시 등에 따른 골든하버 투자유치 문제 해결 지원책 마련 ▴향후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 변경을 위한 행정업무 협조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협력 등이다.

 

아울러, 향후 국토교통부 최적 노선 확정시 골든하버 부지 피해 규모 산정 및 손실 보전 방안 수립 등 구체적인 대책 마련을 위해 각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명시했다.

 

IPA는 이번 협약이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인천~안산) 구간 건설의 조속한 추진과 인천지역을 포함한 수도권의 교통난 해소, 인천항 발전 및 물류 흐름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인내와 양보, 조율 등으로 도출된 인천광역시의 노선 변경이 더 이상의 지연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라며, “인천항 물류기반이 확대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