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인천 연수구, 봄나들이 철 다중이용시설 내 식품취급업소 점검

등록일 2023년03월20일 21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지역에 있는 다중이용시설 내 식품취급업소 및 푸드트럭 24개소에 대한 지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나들이 철을 맞아 유원지, 봄꽃 탐방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주변 또는 내부의 식품취급업소에 대한 위생관리로 식품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점검 내용은 식품의 위생적 취급 여부 ,식재료의 보존·보관기준 준수 여부 ,소비(유통)기한 경과제품 판매·사용 여부 ,음식물 재사용 여부 등이다. 

 

이번 점검에서는 김밥, 떡볶이 등 구민들이 많이 섭취하는 조리식품 등을 수거해 인천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 의뢰하고 부적합 시 행정처분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어묵 판매업소 등 영업자가 음식점 등에서 나무 꼬치를 재사용할 때 청결하게 유지 관리할 수 있도록 올바른 세척·소독 방법 등에 대한 지도·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봄나들이 철을 맞아 연수구를 찾는 많은 사람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이 제공될 수 있도록 식품취급업소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