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인천교통공사노동조합,안전한 도시철도를 만들기 위한 공청회 개최

등록일 2023년02월24일 21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교통공사노동조합은 24일 인천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안전한 인천도시철도를 만들기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인천광역시의회 시의원, 공사 임직원, 지역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관련법 준수 필수 안전인력 산출 연구용역’ 결과를 설명하고, 이에 대한 주제 발표와 함께 참석한 패널 토론, 질의응답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패널 토론은 공청회를 주최한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의 부위원장인 조성환 시의원이 좌장을 맡았으며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안전관련법 강화와 시민들의 공공기관 안전향상 요구에 따른 도시철도 안전인력 증원 필요성과 인천교통공사 인력운영 개선 방안 등에 대해 패널 참석자들의 갖가지 제언이 오갔다.

 

이어 공청회를 주관한 인천교통공사노동조합 김현기 위원장은 "최근 발생하는 도시철도 관련 사건·사고는 대형 사고의 징조일 수 있다"며 "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 안전인력 증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인천교통공사 김성완 사장은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인천시, 노동조합과 함께 직원의 안전과 더 나아가 시민의 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는 최적의 안전인력 확보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