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중구문화재단, 25일 중구문회회관서 앙...
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한 공...
인천 남동구,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유관...
인천 연수구 해돋이도서관, 인문독서 강연 ...

옹진군 신시어촌계, 다목적 어장관리선 진수식 개최

등록일 2023년02월22일 21시1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옹진군 신시어촌계 다목적 어장관리선‘신시호’의 진수식을 북도면 신도1리항 일원에서 문경복 군수, 김영진 옹진군의회 부의장, 여명옥 북도면장, 어업인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시호는 옹진군 지방보조금 사업 대상자로 신시어촌계가 선정되어 자부담 포함 사업비 1억 1천만원을 확보해 지난해 11월부터 최근까지 충남 태안군 소재 득호 FRP 조선소에서 건조되었다.

 

관리선은 총톤수 3.75t, 길이 8.51m, 너비 2.72m로 300마력 엔진을 장착하였고,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면허(양식)어장 관리, 불법어업 감시, 어장 청소 및 해적생물 제거, 그 밖에 양식장의 보호·관리에 필요한 업무 등에 투입될 예정이다.

 

이만식 어촌계장은“신시호는 북도면 어장 특성에 적합하게 건조되어 효율적인 어장 관리 및 어촌계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고,  옹진군(군수 문경복)은“지속 가능한 사업을 추진하여 옹진군 수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미래 자손들이 바다와 갯벌에서 무한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행정기관과 주민이 서로 상생하여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