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중구문화재단, 25일 중구문회회관서 앙...
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한 공...
인천 남동구,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유관...
인천 연수구 해돋이도서관, 인문독서 강연 ...

영주시, 설 명절 대비 민‧관 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등록일 2023년01월19일 22시3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영주시는 18일 보건소회의실에서 설 연휴기간 코로나19 등 감염병 의료 대응을 위해 지역 의료기관, 의약단체, 소방서 등 7개의 민관기관으로 구성된 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시 보건소는 감염병 위기상황에 따른 의료기관 대응체계 구축 및 대응방향 논의 등을 위해 지난 8월 의료협의체를 구성해 운영 중이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상황을 공유하고 설 연휴기간 코로나19 확진자 진료 공백 발생 우려에 따른 의료대응 협력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협의체는 코로나19 7차 유행이 다소 감소추세에 있으나 중국발 대량 확산에 따른 변이바이러스 발생 등 아직도 위기 상황이 남아 있다고 밝히고 일상으로의 준비를 위해 위험군에 대한 코로나19 먹는치료제 처방 활성화, 동절기 예방접종률 제고 등을 위한 의사회, 약사회 및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했다.

 

권경희 보건소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특히 설 연휴 기간 중 의료기관의 적극적 진료 협조를 부탁드리며, 의료협의체와 함께 철저한 대비로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