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중구문화재단, 25일 중구문회회관서 앙...
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한 공...
인천 남동구,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유관...
인천 연수구 해돋이도서관, 인문독서 강연 ...

인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대식 개최

등록일 2023년01월11일 21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대식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달식’을 11일 웨스턴하버파크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 주최, 인천남동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주민의 복합적 욕구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했으며, 군·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간 유튜브로 생중계 됐다.

 

인천시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 날 7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사업비 4억 5천만원을, 380개소 사회복지시설에 ‘2023년 설명절 지원사업’을 위한 3억원의 지원비를 전달했다.

 

시민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군․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운영 강화를 위해 협의체 사무국의 인력과 사업비를 지원한 것은 인천시가 최초로 이는 민관이 함께 협업하는 협의체 활동의 공식적인 시작을 의미한다.

 

지난 6개월동안 복지정책을 최우선 과제로 삼은 인천시는 ‘따뜻한 복지 공동체 인천’을 만들기를 위한‘공감복지 2.0’실현과 취약계층위기가정에 대한 사회안전망 강화와 복지자원·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민관이 함께 협력하는 다양한 사업을 계획·추진중에 있다.

 

유정복 시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4천여명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면서 “민관 협력의 적극적인 지역복지 활동으로 모든 인천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시민이 행복한 초인류도시 인천을 만들 수 있도록 시민들의 지속적인 성원”을 당부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