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중구문화재단, 25일 중구문회회관서 앙...
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한 공...
인천 남동구,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유관...
인천 연수구 해돋이도서관, 인문독서 강연 ...

인천 서구, ‘2023년 동계 부업대학생’ 45명 활동 시작

등록일 2023년01월04일 20시5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4일부터 17일간 대학생 45명을 대상으로 ‘2023년 동계 부업대학생’ 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이 스스로 학비를 마련하도록 돕고, 공공기관에서 여러 행정사무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참여 대학생들은 특별선발 합격자를 제외하고 일반선발(공개 추첨)을 거쳐 9.8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오는 30일까지 총 17일에 걸쳐 구청 각 부서, 보건소, 검단출장소, 동 행정복지센터에 배치돼 행정사무 및 현장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서구는 사업 첫날인 4일, 오리엔테이션을 열어 코로나19 예방법,근무내용 및 근무 중 유의할 사항,근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방지,참여자의 건강관리에 관한 사항을 전달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 현장을 찾아 대학생들을 격려한 강범석 서구청장은 “대학생들이 다양한 행정업무 경험을 통해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도를 넓힘으로써 역량을 쌓는 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나아가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