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인천 남동구, 2023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등록일 2023년01월04일 20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시 남동구는 오는 5~9일 2023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코로나19 대응 지원 사업 및 정보화 추진사업, 공공서비스 지원 사업, 환경정화사업 등으로 총 41명(일반 22명, 청년 19명)을 모집한다.

 

일반 공공근로사업 참여 자격은 사업접수일 기준 만 18세 이상 만 64세 이하인 남동구민으로 정기소득이 없고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4억 원 이하인 근로능력자이다.

 

청년 공공근로사업 참여 자격은 사업접수일 기준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근로 능력이 있는 남동구민으로 재산 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실업급여 수급권자, 공무원 가족,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연속 참여자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근무시간은 하루 4시간 또는 8시간으로 임금은 최저시급(9,620원)을 적용하며, 실 근무일에 한해 수당 5,000원을 별도 지급한다.

 

참여자 모두 4대 보험이 의무 가입된다. 단, 만 60세 이상은 국민연금이 제외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신분증과 기타 증빙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참여 신청서 등을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올해 공공근로사업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고물가 지속으로 실업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다양한 일자리를 적극 발굴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