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인천항만공사, 종무식 없이 차분하게 임인년 마무리

등록일 2022년12월29일 21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송년사를 통해 한 해의 성과를 되짚고 인천항에 대한 성원에 감사를 전했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종무식은 거행하지 않았다.

 

송년사에서 IPA 최준욱 사장은 경기둔화, 공급망 불확실성 지속, 무역수지 적자 등 어려운 환경에서도 노고를 아끼지 않은 인천항 종사자와 IPA 임직원에게 감사를 표했다.

 

올해 IPA는 신규항로개설 ,제1항로 및 북항유지준설 등 물류 환경 개선에 힘썼으며, ‘동반성장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동반성장 실적평가 최우수등급’ 획득을 통해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콜드체인 특화구역 입주기업 선정 ,전자상거래 특화구역과 스마트 공동물류센터 공급 ,신항 자동화 컨테이너 부두 건설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내년에는 크루즈선 10척의 입항이 예정되어 있고 한·중 카페리 여객운송 재개에도 순풍이 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은 지난해 코로나19에 따른 사용료 감면으로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으나 올해 각고의 노력으로 당기순이익 전환이 가능해진 것처럼, 다가오는 새해에도 서로가 힘을 모아 어려움을 헤쳐나가자고 마무리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