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인천도시공사, 검단신도시 지하매설물 모바일 플랫폼 개발 추진

등록일 2022년12월29일 21시4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도시공사 (iH)는 검단신도시 지하매설물에 대한 안전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하여 검단신도시 지하매설물 GIS 관리 앱 개발을 착수했다고 밝혔다.

 

iH는 GIS를 기반으로 7대 지하매설물에 관한 정보를 구축하여 시설물 2·3차원 도면과 단면도를 비롯하여 지표면으로부터의 위치, 관로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모바일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앱은 G-클라우드 기반에서 플랫폼을 개발하고 테스트를 거쳐 23년 12월에 개발 완료할 예정이며, 개발 후에는 데이터를 인천시로 이관함으로써 인천시 전역의 지하매설물을 모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 앱은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향후 지하매설물의 효율적 관리와 안전사고의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iH 관계자는 “백석역 열수송관 누수사고, KT 아현지사 통신망 화재에서 보듯 지하매설물 훼손 사고로 인한 인적·물적 피해는 상당히 크다. 이번 용역을 통하여 지상뿐만 아니라 지하도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혁신 기술을 발굴하여 고품질의 스마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