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2022년‘가족친화 우수기업’인천광역시장 표창 선정

등록일 2022년12월27일 20시0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문희)이 지난 22일 ‘2022년 인천광역시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출산 및 양육 지원·유연근무제·정시퇴근 등 구성원이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기관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천광역시는 가족친화인증기업 중 심사를 거쳐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가족친화인증 문화 확산에 기여한 2개의 공공기관(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인천교통공사)을 선정해 표창하였다.

 

공단은 양육 지원을 위한 자녀·가족돌봄휴가, 매주 수요일‘가족사랑의 날’운영으로 3無(회의, 회식, 야근) 실천, 시차출퇴근, 재택근무 등 유연근무제 활성화, 3년 연속 95% 이상 달성한 연가 활용률 등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올해 가족친화 재인증 및 여가친화 신규인증을 획득하는 등 가족친화경영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한편, 공단은 2017년 가족친화경영 최초 인증 후 유효기간 연장 및 재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행정안전부 전국 공기업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2022년 인천광역시 어르신일자리 창출 우수기관, 인천광역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원문희 이사장은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유지할 수 있는 직장문화를 조성하고자 한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가족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는 직장문화 정착 및 직원과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