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2일 지역 내 초·중·고 30개 학교 담당 교사 및 영어교육분야 장학사 등 약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연수 글로벌 에듀-업(Edu-up)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교육국제화특구 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연수 글로벌 에듀-업(Edu-up) 프로젝트’는 지역 내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학교 프로그램과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2년 한 해 동안 각 학교에서 진행됐던 사례들을 공유하고 전파해 내실 있는 2023년 연수 글로벌 에듀-업(Edu-up) 프로젝트를 추진하고자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지역 내 학교(송명초, 송원초, 함박초, 대건고) 담당 교사의 우수사례 발표에 이어 사업에 대한 뜨거운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또한 연수구 교육특구혁신사업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주요사업 소개를 통해 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 사업에 대한 홍보도 이뤄졌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우리 아이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지원하고 지도해 주시는 학교선생님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교육명품도시 1번지 연수구의 위상에 걸맞은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을 약속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