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굴포천 자연형하천 대청소 행...
인천 서구, 음식문화거리 다국어 ‘맛’ 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대비 준비상...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Dream Festi...

인천항만공사,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등급 획득

등록일 2022년12월14일 21시3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1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2022년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이하 CP) 등급평가증 수여식’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CP는 공정거래 관련 법규준수를 위하여 각 기업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내부준법시스템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1년 이상 제도를 도입한 기업을 대상으로 운영 실적을 평가해 매년 등급(AAA, AA, A, B, C, D/6개 등급 체계)을 부여하고 있다. 

 

IPA는 재작년 CP를 도입하고 올해 처음으로 등급평가를 신청했다. 

 

IPA는 내부 통제 권한을 가진 감사실을 CP 주관 부서로 지정하고 예산 및 인력 지원을 통해 효과적인 CP 운영을 도모했다.

 

특히 최고경영진의 자율준수 의지 선포, CP 규정·편람 마련, 지속적인 임직원 교육, 신고제도 및 내부통제 강화 등 체계적인 CP 시스템을 구축·확산하기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 모범거래모델의 이행을 위해 선도적으로 CP 확산에 노력한 결과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지역사회 및 협력기업과 상생하며 사회 전반적으로 공정거래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