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2022 인천 국제 1인 미디어 페스티벌(2022 IISF)’에 각 분야를 대표하는 대형 유튜버들이 대거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새로운 혁신성장 동력 가운데 하나인 1인 미디어 산업을 집중 조명하는 2022 IISF는 다음 달 3~4일 송도국제도시 송도컨벤시아 1홀에서 인천시 주최, 인천TP·OBS 경인TV 공동 주관으로 열린다,
이 행사엔 여행 유튜버 채코제(박재일)를 비롯해 위라클(박위), 미겔입니다(미겔 수아레즈) 등 정상급 크리에이터의 참여가 추가로 확정됐다.
구독자 50만 명의 여행 유튜버 채코제는 전체 조회 수가 8천400만 회에 이르는 유명 유튜버다. 배낭 하나로 유럽과 아시아, 아메리카 대륙을 두루 여행하며 여행지에서의 소소한 이야기들을 유쾌하게 담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유튜브 채널 위라클은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를 이끌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사고로 전신마비 판정을 받은 채널 운영자 박위가 직접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고 장애인과의 만남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미겔입니다는 멕시코 건축가 출신으로 한국에서 결혼해 K-뷰티 사업을 하는 미겔 수아레즈가 운영하는 채널이다. 한국에서의 소소한 일상을 통해 한국 문화를 멕시코 구독자들에게 소개하는 브이로그 형식의 콘텐츠로 양국 모두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2022 IISF엔 자전거 애호가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며 급부상한 유튜버 자덕녀가 ‘주목할만한 시선’ 부문에 선정돼 소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