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인천교통공사,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우수기관 선정

등록일 2022년10월28일 20시4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교통공사(사장 김성완)는 28일 ‘제5회 인천광역시 장애인 직업재활의 날’을 맞아 인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로부터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제도는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 소득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에 따라 공공기관 총 구매액의 1% 이상을 중증장애인생산품으로 구매하도록 의무화하고 있다.

 

공사는 2021년 의무구매비율 1%를 넘어 2.7%를 달성했으며, 총 17억 5백 만원의 중증장애인생산품을 구매했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광역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에서 주최하는 장애인 직업재활의 날은 ‘1030’ 즉, 1(일)이 0(없으면) 3(삶)이 0(없다)는 의미의 슬로건을 내걸고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중증장애인의 근로에 대한 인식개선, 중증장애인의 직업재활에 대한 관심 등 장애인의 고용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매년 10월 30일에 개최하고 있다.

 

이날 수상자로 참석한 공사 안희태 안전경영본부장은 “공사 전 부서의 노력 덕분에 우선구매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