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봉화군은 지난 27일 청소년센터 세미나실에서 ‘2022년 봉화군 청소년지도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청소년지도위원의 역할 및 향후 수행해나갈 활동들에 대해 안내했으며 청소년 유해물질이 청소년에 미치는 악영향과 청소년과의 소통에 있어 필요한 내용들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향후 청소년들을 선도·지도 함에 있어 원활한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도위원들에게‘청소년과의 대화’를 주제로 소통법에 대해 소개하는 등 유익한 시간이 됐다.
이날 워크숍에 참여한 청소년지도위원들은 청소년지도위원의 역할과 청소년문제 등에 대한 내용을 듣고 “앞으로 청소년 선도활동을 계획하고 수행해나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위원들간의 결속도 다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위원분들께서 이렇게 지역청소년의 선도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을 해나갈 수 있도록 청소년지도위원분들이 많이 힘써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봉화군 청소년지도위원은 10개 읍면에서 총 50명이 활동 중이며 청소년들이 비행에 빠지지 않고 건강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선도·지도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