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하)은 ‘2022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예술교육 워크숍’을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예술교육 워크숍’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의 방향을 탐색하고, 문화예술교육 콘텐츠의 실질적 활용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했다. 남부 관내 초·중학교 문화예술교육 담당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대면·비대면 연수를 병행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문화예술 전문가와 교사의 상호 코칭 기회를 갖고, 지역사회 예술단체 예술 수업 프로그램의 학교 활용 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학생들의 심리 정서 결손을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해소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미술로 아이 마음 치유하기’라는 주제로 예술심리치료 전문가를 섭외해 , 미술치료의 이해(1일차) , 미술로 알아보는 이상 심리(2일차) , 미술치료를 통한 위기 학생 이해(3일차) 등을 실시했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교육 결손 해소를 위한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지역과 연계된 학교예술교육 네트워크의 교육적 역할을 제고하고 학교 구성원의 교육회복탄력성 신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