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소외 이웃 위한 ‘...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후계농업경영인, 제18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가족 수련대회 행사 참석

등록일 2022년08월08일 20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옹진군 후계농업경영인 약 40여명이 9일부터 11일까지 2박3일 동안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제18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가족 수련대회 행사에 참석한다.

 

후계농업경영인은 농촌에 살면서 영농의 뜻을 둔 만18세 이상, 50세 미만의 농업인을 행정기관에서 심사를 거쳐 선발하여 전문농업인으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이번 가족수련대회 행사는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중앙연합회가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개막 첫날인 8월 9일 환영 리셉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환영의 밤 불꽃놀이 행사가 펼쳐지며 둘째 날인 10일에는 귀농·귀촌 우수사례관 및 6차산업관 등 전시홍보와 체험행사, 학술행사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저녁에는 가족 노래자랑과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11일에는 폐회식, 기념촬영을 끝으로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전국 가족수련대회 행사는 막을 내린다.

 

군 후계농업경영인 회장은 “후계농업인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행사에 참석하여 타 시·군과의 인적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선진 영농기술 벤치마킹 등 우리 군 실정에 맞게 영농기술을 접목하여 지역 농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장마와 무더위 속에서 영농활동으로 고생한 후계농업인들이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타 시·군 후계농업인과의 정보교류를 통해 옹진군 농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