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운영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인천CKL)은 오는 7일까지 ‘콘텐츠 커리업(career-up) NFT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일종의 가상 진품 증명서인 디지털 콘텐츠 NFT(Non-Fungible Token·복제 불가능 토큰) 거래시장의 진입을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NFT 기반 디지털 콘텐츠 제작부터 등록·판매까지 다루는 초급과정으로, 오는 22~2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모집 정원은 15명이다. 수료생에겐 인천CKL 프로그램 참여 우대, 창작 공간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수강 신청은 인천CKL 누리집(www.inckl.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열어보거나 인천CKL 운영사무국(032-876-64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CKL 관계자는 “NFT로 제작·판매가 가능한 콘텐츠를 갖고 있거나,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싶은 시민 등을 겨냥한 교육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대로 691 틈 문화창작지대(옛 시민회관 터)에 자리한 인천CKL은 상상력이 창작으로, 창작이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시설과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인적 교류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