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소외 이웃 위한 ‘...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인천교통공사,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스마트기부형 자판기 시범운영 실시

등록일 2022년06월13일 22시4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는 13일 본사1층 이룸(사내복지공간)에 사단법인 대한아토피협회(회장 장재훈)와 업무제휴를 통해 ‘스마트 기부형 음료 자판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기부형 자판기는 스마트폰 앱(VEMO)을 통해 음료 구매 시 구매 금액의 10%가 사회복지단체에 자동 기부되며, 휴대폰 번호를 국세청 홈택스에 등록할 경우 기부금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처리가 가능하다.

 

해당 자판기는 동전과 지폐 등을 사용하지 않고 손쉽게 음료를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금액의 10%는 대한아토피협회에 자동기부로 연결되어 자발적인 기부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임직원은 물론 고객이나 협력업체 직원 등 본사 이룸을 방문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생활 속에서 쉽게 ESG경영을 실천하고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공사 안희태 안전경영본부장은 “많은 분들이 기부형 자판기 이용을 통한 저소득층 아토피 환자 지원에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며 “인천교통공사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바탕으로 ESG경영 실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사단법인 대한아토피협회 최성래 사무총장은 “ESG 경영 실천을 선포하고 실행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스마트기부 자판기를 통한 취약계층 지원에 힘써주신 인천교통공사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6개월 시범운영 실시 후 운영 실적 분석을 통해 향후 지속 운영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