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소외 이웃 위한 ‘...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인천시, 제59회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 개최

등록일 2022년06월09일 22시2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광역시는 9일 '디아스포라를 품은 도시, 인천'을 주제로‘제59회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강연자로 나선 김상열 인천광역시립박물관 한국이민사박물관장은 우리나라 첫 공식이민이 이루어지기까지의 국내정세와 1902년부터 1905년까지 하와이로 이주한 7,000여명의 한인들의 삶을 인천시 공직자들과 함께 나누었다.

 

또한, 전 세계에 뿌리내린 재외동포 사회의 형성과정과 모국 공헌 등 다양한 이민의 역사를 설명하며, 재외동포를 이해하고 포용의 자세를 갖추기를 당부했다.

 

정명자 시 인사과장은 “인천은 이주와 이민의 중심지였으며 특히 올해는 1902년 한국 최초의 이민선이 인천항에서 하와이로 떠난 지 120주년이 되는 해”로, “이번 강연을 통해 인천시 공직자들이 재외동포에 대한 이해를 통해 국제사회에서 거시적 안목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시는 한국 이민사 120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2022세계한인회장 대회 및 제16회 한인의 날 기념식(10월 중·송도컨벤시아/재외동포재단 협업사업) , 사진으로 보는 디아스포라 120년 전시회(10~11월 중·한국이민사박물관), 디아스포라 현대미술전(9~11월 중·인천아트플랫폼) ,  하와이 이민 120주년 기념행사(12월 중·하와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는 행정환경변화에 따른 공직자 역량 개발을 통해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소통․협치 ▴지속가능․시민행복 ▴혁신성장․4차 산업혁명 ▴인문학․국제정세 등 다양한 주제로 저명한 명사를 초빙해 2019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