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소외 이웃 위한 ‘...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입주기업 스마트 업무환경 구축 지원

등록일 2022년06월06일 17시2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인천항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업무 디지털 전환을 돕는 ‘2022년 인천항 스마트물류 구축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물류 구축 지원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변화된 업무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업무환경 개선과 경쟁력 제고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IPA가 지난해 신규 도입했다.

 

선정기업에는 물류관리 전산화, 고객관리 시스템 구축, 기업경영 업무기능 효율화, 비대면 스마트워크 시스템도입 등의 과제 추진을 지원하며, 기업별로 컨설팅 기반 설비도입을 위해 최대 1천 100만 원을 지원한다.

 

IPA에 따르면, 지난해 참여한 2개 기업은 입·출고 관리 어플과 그룹웨어를 도입하여 평균 업무처리시간 78% 단축 등의 성과를 거뒀다.

 

올해 IPA는 5개 기업을 선정·지원할 예정이며, 인천항에 입주한 중소기업이라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참여 희망기업은 IPA 기업성장센터(www.icpa.or.kr/recruit)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고 신청서류를 이달 22일 18시까지 이메일로 제출(yuna@icpa.or.kr)하면 된다.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ESG경영실장은 “협력기업의 혁신역량이 곧 스마트 인천항 구현의 핵심”이라며, “현장에 필요한 과제 발굴과 상호 윈윈형 동반성장 모델 운영으로 인천항에 상생 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