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소외 이웃 위한 ‘...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인천 연수구 드림스타트, ‘마음 토닥, 아동심리미술치료’ 실시

등록일 2022년04월27일 21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연수구 드림스타트는 4월부터 드림스타트 아동 10명에게 심리발달 및 정서안정을 위한 ‘마음 토탁, 아동심리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마음 토닥, 아동미술치료’는 정서불안, 낮은 자존감, 발달 지연으로 인해 학교생활과 또래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미술 활동을 통해 감각발달과 함께 의사소통의 도구로써 내면의 갈등이나 감정을 해결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7월까지 주1회 총12회기로 구성되며, 가정방문으로 진행된다. 아동과 심리치료사와의 동물가족화, 집꾸미기, 찰흙놀이, 마음만나기 등의 심리미술치료를 통해 대인관계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가지도록 하여 사회 적응능력을 향상시키며 아동별 맞춤 치료로 효과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심리치료는 장기적인 치료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대상 아동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지가 중요하다.”며, “드림스타트 아동이 정서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심리적 안정화를 촉진할 수 있도록 꾸준히 독려하고 지원하여 아동의 생각과 태도가 긍정적으로 변화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