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에서 관리하는 연수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은진)에서는 오는 12월까지 매월 지역 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식품표시 및 영양표시 온라인 교육 ‘3분 스트리트 식품표시 파이터’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제5차 종합계획 전략 중 식품표시와 관련한 정책이 늘어남에 따라 추진되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식품표시 주제로 온라인 동영상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양한 정보를 유익하게 제공하고자 온라인 동영상으로 제작했으며, 회차별 주제로는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식품안전표시, 제품에 함유된 영양소를 강조한 영양강조표시 , 나트륨 함량 비교표시 등 총 10회로 구성됐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라인 플랫폼인 유튜브에서 채널명 ‘연수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검색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영양표시제도는 가공식품의 영양적 특성을 일정한 기준과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표현해 자신의 건강에 나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돕는 제도인만큼 영양표시 이용률을 높아지면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이 기대된다.
강은진 연수구센터 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내년부터 새롭게 바뀌는 식품표시제도를 소개하고 식품표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연수구민 건강식생활실천율 제고에 기여하고자 한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