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인천 부평구, 치매 및 정신건강시설 위·수탁 협약 체결

등록일 2021년11월30일 22시2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29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치매 및 정신 질환에 대한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사업운영을 위해 부평구 구립 치매전담형 주간보호센터,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 부평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민간위탁 협약을 체결했다.


부평구 구립 치매전담형 주간보호센터는 치매환자와 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치매 중증화 예방 및 부양 부담감 경감 등을 돕고, 치매노인을 낮 동안 보살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는 중증정신질환자 관리사업,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사업, 자살예방사업, 재난 심리지원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부평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중독질환자의 상담, 치료연계와 사회복귀를 위한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민간위탁 협약을 통해 부평구 구립 치매전담형 주간보호센터는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는 사회복지법인 서진복지재단, 부평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글로리병원을 각각 선정해 운영을 위탁한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전문적인 치매 및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위·수탁 협약으로 매우 뜻깊다”며 “치매 및 정신건강문제를 가진 주민들이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