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시흥시(시장 임병택)가 11월 한 달간 '21년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및 '21년 영세사업장 대기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사업' 참여 업체를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원사업의 만족도 및 개선사항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며, 담당 공무원이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설문조사를 요청함으로써 사업장의 고충을 청취하고, 의견을 수렴한 뒤 향후 정책에 적극 반영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시는 미세먼지 및 악취 저감을 위해 노후 대기방지시설 설치 및 유지관리 지원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그중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은 대기방지시설 설치비의 최대 90%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영세사업장의 방지시설 교체 부담을 덜어준다.
또한, 영세사업장 대기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사업은 환경관리 전문업체가 월 1~3회 방지시설 운영 상태를 관리해주고, 일부 사업장에 대해서는 소모품(활성탄, 후드 등) 교체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환경 관리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시는 설문조사를 통해 사업장의 의견을 수렴한 뒤, 향후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영세사업장의 방지시설 개선과 유지 관리에 도움 되는 지원 사업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