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 중구, 김지선·김미경과 함께한 ‘명...

인천 서구노인력개발센터, 커피박 환전소·플라스틱 자원순환 제품 전시 제막식

등록일 2021년10월26일 21시1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서구노인력개발센터(센터장 강유경)는 지난 25일 지역 어린이집 원장, 주민자치위원, 커피점토를 만드는 어르신 등이 참석한 가운데 ‘커피트레인’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커피트레인은 카페리본 청라점이 배출하는 커피박을 이용해 채소 추출물과 배합, 반죽을 반복해 커피점토를 생산한다. 친환경 점토는 어르신들의 손을 거쳐 벽돌·화분·연필·공예품 등 작품이 되고, 어린이집과 요양원 등 점토가 필요한 곳에 무료로 배부하기도 한다.


또한 카페리본은 서구 사회적기업 ‘그린앤프로덕트’가 생산하는 플라스틱 리싸이클링 제품을 소개하는 상설 전시 공간도 마련했다고 전했다. 폐플라스틱을 활용해 가방, 티셔츠 등 일상 용품으로 변화되는 과정을 전시했다. 지역주민에게 판매도 한다.


강유경 센터장은 “서구 실버카페 3곳에서 나오는 커피박을 커피트레인을 통해 친환경 재활용이 가능해졌다”며 “지역사회 탄소중립 정책에도 기여하고, 노인일자리도 늘리는 것은 물론 카페리본 청라점 매출 증대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다” 라며 포부를 밝혔다.


서구 관계자는 “자원재생을 실천하는 커피박 환전소·플라스틱 재활용 제품 등을 통해 폐기물도 자원이라는 인식을 높여가겠다”며 “자원순환의 중요성과 의미를 알리는데 앞장서는 카페리본과 참여 어르신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