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2021년 하반기 전직원 친절 및 특이민원 응대교육'을 지난 13일과 14일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고객 만족(CS) 교육에서는 '전직원 전화 친절도 점검'의 응대결과와 특이민원 응대 시 감정에 동요하지 않고 적절하게 대응하는 요령을 공유했다.
특히 민원 응대 사례에 대한 동영상과 녹음자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갈등 상황 속 실질적인 현장대처 방법을 알려줘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전 직원이 친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구민이 만족 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는 직원들의 친절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친절 아침방송 실시, 친절 실적 점수제 운영 등 친절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