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오는 8일부터 교육, 면접, 취업연계까지 원스톱 채용서비스로 진행되는 「H&B(Health&Beauty)제품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동구청-청운대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플러스기획’과의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3차례 진행한 간담회를 통해 경력단절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산·관·학 협력체계를 구축한 동구청은 참여자 모집과 교육지원 및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청운대는 기업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강사를 지원해 운영한다.
참여자가 건강관리, 위생, 영양학, 고객서비스 교육 등을 수료하면 플러스기획에서 면접 심사 후 대형마트 등으로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 관계자는 “육아와 가사로 경력단절을 겪고 있는 여성들이 이번 교육을 계기로 사회에 참여함으로써 경제적 자립과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육기간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매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이며 동구 샛골로 144 청본이룸터 8층 회의실에서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은 신분증을 지참해 인천 동구 여성회관(화도진로 144)으로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032-770-5755)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