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3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신규 교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 교육회복을 위한 관리자의 전문성 역량 강화를 위한 ‘2021년 학교 감염병 예방 신규 교감 연수’를 운영했다.
‘안전한 학교를 위한 코로나19 대응 전략’을 주제로 시교육청 코로나19 대응팀 권상순 장학관이 강사로 참여해 학교 코로나19 대응의 주도적 역할을 맞게 되는 신규 교감에게 현실적으로 필요한 실제적인 내용을 연수했다.
강연 내용은 변이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학교 확진(접촉)자 발생시 코로나19 대응 절차, 위드코로나 교육회복을 위한 방안 등이다.
강연 이후에는 ‘등교 확대에 대한 학교의 대비 방안’, ‘변이바이러스 확산 대비’,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학교 구성원이 함께 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토론했다.
연수에 참여한 신규 교감은 “최근 확진자 증가 추세에 신규 관리자로 학교 방역 운영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코로나19 교육회복을 위한 학교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종합적 지원으로 모든 학생의 교육회복의 중요성을 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는 방역안전망 구축을 위해 교육청에서도 촘촘하게 준비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