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인천병무지청, 사회복무요원을 위한 마음건강 챙기기 ‘마음단단’ 2회차 운영

등록일 2021년09월06일 22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병무지청(청장 최구기)은  6일부터 2주간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안산시 상록·단원구청과 협업하여 사회복무요원을 위한 성실복무 지원 프로그램 ‘마음단단’2회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음단단’ 프로그램은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심리치료 전문강사가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MBTI(성격유형지표) 검사를 실시하며 이를 토대로 긍정적 자기이해와 강점 찾기, 회복 탄력성 도모, 스트레스 관리 능력을 향상 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과정은 안산시 상록·단원구청 등에서 복무하는 20여 명의 사회복무요원이 참여하여 4회에 걸쳐 총 8시간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줌(Zoom) 영상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시한다.

 

지난 7월 20일부터 2주간 안산시청 등에 복무하는 17명의 사회복무요원이 참여한 1회차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추진된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이 긍정적인 자세와 스트레스를 관리하여 건강하게 복무를 마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