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체험이 가치가 되는 사회적경제 교육' 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체험이 가치가 되는 사회적경제 교육'은 2021년 인천시 사회적경제 지역특화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되는 사업으로, 지역주민이 사회적경제의 개념을 이해함과 동시에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사회적경제기업의 맞춤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주민들과 직접 만나 참여해온 본 사업은 현재 2기까지 운영돼 30명의 주민들이 참여했으며, 오는 10월 4일부터 11월 8일까지 3기 운영을 앞두고 있다.
3기 '체험이 가치가 되는 사회적경제 교육'은 오전반과 저녁반으로 동시 진행된다. 오전반은 ㈜쇠뿔과 서흥꿈세움교육 사회적협동조합이 실크 인쇄와 목공 체험 교육을 진행하며 저녁반은 ㈜한국발효문화원과 ㈜행복을 나누는 도시락에서 발효 식품 체험과 도시락 만들기를 진행한다.
구 관계자는 “지역에서 주민과 사회적경제기업을 연결하는 본 교육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지역에서 주민들을 위한 마을공간으로 활용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사회적경제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본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www.icdonggu.go.kr/open_content/lll/) 또는 전화접수(☎032-770-6938)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