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광희)은 동부 관내 유·초·중학교 민원업무 담당자 및 교육지원청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교육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 힐링 교육을 실시했다.
25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친절한 고객 응대로 민원인들에게 친절한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 담당자의 감정노동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고객과 나 모두가 행복한 서비스 사용설명서’라는 주제로 서비스와 고객의 이해 , 대면∙비대면 응대 방법, 스트레스 관리 등에 대해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은 “민원 관련 다양한 전화응대 방법과 감정노동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긍정적인 마음과 태도를 배우는 등 민원 응대 자세를 점검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지헤리 학교운영지원과장은 “친절은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이라며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해 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