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원도심 주민의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주차장 공유사업인 부설주차장 개방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부설주차장 개방지원사업은 기존 건축물의 부설주차장을 인근 주민에게 개방할 경우 건축주에게 주차시설과 방범시설 개선 보조금을 지원하는 주차장 공유사업이다.
부설주차장 개방지원사업 참여를 위해서는 주차장 5면 이상을 2년 동안 개방해 한다. 세부 지원 금액 기준은 5면 개방 시 625만 원, 추가 개방 시 면당 25만 원을 추가로 지원하며 최대 60면 개방 시 2,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시설개선비는 주차시설과 방범시설 개선에만 사용이 가능하다.
사업신청은 중구청 교통운수과(032-760-7689)로 전화 및 방문 접수를 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은 담당 공무원 현장 방문과 상담을 거쳐 사업 대상 선정 후 공사를 완료하고 보조금을 신청하면 된다.
현재 중구에서 개방사업에 참여 중인 주차장은 송월초등학교 , 송월교회, 그랜드호텔 웨딩의 전당 3개소 139면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구청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중구 관계자는 “공영주차장 추가 확보와 더불어 부설주차장 개방을 적극적으로 유도해 원도심 주차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