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병무지청(청장 최구기)는 17일부터 10월 15일까지 '2021년 온라인 인천 일자리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병무지청, 인천광역시 등 5개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온라인 채용박람회로 인천시 및 경기 일부지역 병역지정업체와 일반구인기업이 참가하며,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 중 산업기능요원 복무를 희망하는 사람과 취업을 희망하는 사회복무소집해제예정자·산업기능요원 복무만료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참여자는 온라인 채용관을 통해 참가업체의 채용정보를 확인 후 온라인 입사지원 및 업체와의 화상면접이 가능하고, 사전매칭 신청 시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업체를 추천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직접 해당 업체에 방문하지 않고도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가 병역지정업체에 채용될 경우 편입절차를 거쳐 산업기능요원으로 병역을 대체복무하게 된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본 행사는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 관련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인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정업체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병역의무자에게는 병역과 취업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