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강화군, 한강물 농업용수 공급 긴급대책 추진

등록일 2021년08월05일 22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강화군(군수 유천호)이 폭염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한강물 농업용수공급 대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7월 강우량은 99㎜로 평년보다 236㎜ 적다. 반면에 일조시간은 199시간으로 평년보다 38시간이나 길어, 폭염으로 인한 농작물 관리와 땅 마름을 피하기 위해 농업용수가 평소보다 더 필요한 상황이다.

 

특히, 관내 저수율이 50% 수준으로 지속적인 농업용수 공급과 폭염에 따른 자연 증발에 대응해 저수율 관리가 시급하다.

 

이에 군은 한강물 공급을 위해 양수장 17개소를 풀가동해 한강물 공급량 최대 수준인 3만 6천 톤/일 유지하고 있다.

 

또한, 기존에 설치를 완료한 한강물 공급관로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읍·면별로 물관리 협의체를 구성하고, 시급 지역에 단계적·우선적 농업용수를 공급할 방침이다.

 

아울러, 관내 전 지역 한강물 공급을 위해 조성 중인 송수관로 5.2km, 저류지 1개소의 조기 준공을 위해 사업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유천호 군수는 “농업용수 확보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며 “농업인들이 물 걱정 없이 영농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