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인천항만공사, 하계 휴가철 연안여객 특별수송대책 실시

등록일 2021년07월22일 22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하계 휴가철을 맞아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을 통해 인천 도서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원활하고 안전한 이동을 돕기 위해 23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인천지방해양수산청에서 주관하는 ‘하계 특별수송기간’ 운영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IPA는 연안여객터미널 이용객 대상으로 ‘코로나19 선내 방역수칙’ 스티커가 부착된 비말 마스크 총 2천 개(1인당 5개)를 무료로 증정하는 등 다중이용시설을 통한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안전캠페인을 특별수송기간 첫날인 23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캠페인은 비말 마스크 수량 소진 시까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다.

 

또한, 하계 성수기 연안 여객의 집중으로 인한 연안여객터미널 주차 혼잡을 해소하기 위해 연안여객터미널 인근 주차장을 확보·개방하여 방문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차안내판을 설치하고 주차관리 보조 인력을 추가 투입하여 질서유지에 나선다.

 

주차장 이용고객은 연안여객터미널 주차장(265면) 이외에 인근 주차장인 제1국제여객터미널(258면), 염부두 주차장(106면), 해양광장 주차장(220면), 사설 주차장(70면), 제1국제 인도(30여 대)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총 1천여 대의 차량이 수용 가능하다. 연안여객터미널 주차장 만차 시 연안여객터미널에서 가까운 인근 주차장의 순으로 분산 유도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김종길 운영부문 부사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연안여객터미널 방역에 힘쓸 것”이라며, “주요 시설점검을 강화하여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