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관장 최명남)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독서습관을 바꾸고 독해력을 키우는 『대책있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유·초등 및 중학생 대상 비대면으로 오는 28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요 내용으로 유아 대상, 8월 9일 부터 30일까지 매주 월요일 책을 읽고 난화그리기&스크레치, 패러디화, 스톤아트 등 책 읽기의 흥미를 높이는 'Cool Art 북스테이', 초등 1~3학년 대상,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누는 북아트, NIE 활동 '나는야 책 읽는 탐험대', 초등 4~6학년 대상,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어휘력 골든벨 게임 및 짧은 글쓰기로 독해력을 키우는 '어휘력 쑥쑥~ 재미있는 글쓰기', 중등 1~3학년 대상, 7월 28일 ~ 8월 21일 매주 토요일 독서(영화)토론과 생각정리법, 북리뷰 쓰기로 독서콘텐츠를 만드는 '작심독서! 청소년 독(서)토(론) 캠프'로 구성되어 있다.
초·중등에 맞는 적기 독서 활동을 통해 책 읽기의 맛, 쓰기의 즐거움, 토론의 기술을 익혀 독해력과 학습력을 키우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수업 방법은 비대면 실시간 화상강의로 운영하며, 수강 신청은 오는 14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도서관 독서문화과(032-510-7314)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lib.ice.go.kr/bupyeong)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