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25일, 관내 직업계고등학교 30교 취업담당 교사, 학교별 전담노무사, 교육청 관계자 등 60여 명이 함께 참여하는 ‘2021년 직업계고 취업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 및 AI채용 프로세스 이해, 국민취업지원제도 및 일학습병행 연계사업 안내, 현장실습 세부 운영절차 및 방법안내, 취업지원센터 활성화 방안 , 2020년 현장실습 지원코칭 결과 공유 및 2021년 현장실습 지원계획 등을 주제로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지도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2학기부터 고3 학생들이 본격적으로 참여하는 학습중심 현장실습을 앞두고 안전한 현장실습과 취업지원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도 함께 진행되었다.
강사로 참여한 서재홍 대표노무사는 현장실습 지원·코칭 결과 및 현장실습과 노동문제 전반에 대한 원스톱 지원 계획을 공유하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학생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전담노무사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였다.
김동호 창의인재교육과장은 “학생들의 성공적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서는 학교, 기업, 노무사 간 소통과 파트너쉽이 매우 중요하며, 교사들의 취업역량 제고와 안전한 학습중심의 현장실습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