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인천교통공사, 월미바다열차 박물관역 엘리베이터 추가 설치 및 옥상 노을전망대 조성 준공

등록일 2021년05월24일 22시5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는 월미바다열차 박물관역에 엘리베이터를 추가 설치하고 옥상에 노을전망대를 조성하는 사업을 준공하였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월미바다열차를 이용하는 교통약자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볼거리 제공 등 관광인프라 확충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박물관역 옥상 노을전망대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어 월미바다열차 이용객은 물론 월미도를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이 설치한 엘리베이터를 타고 노을전망대에 오르면 월미도 앞바다의 전경이 한눈에 펼쳐지며 월미도 등대길과 인천대교, 월미테마파크 등을 조망할 수 있다. 일몰 시간에는 월미도 앞바다의 멋진 저녁 노을을 담을 수 있어 관광객이 자주 찾는 사진 촬영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박물관역 노을전망대는 월미바다열차 운영시간에만 이용이 가능하며, 오는 5월 25일부터 개방할 예정이다.

 

공사 김순태 기술본부장은 “이번 박물관역 E/V 추가 설치와 노을전망대 조성으로 교통약자 이동편의 제고 및 월미바다열차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