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옹진군, 영흥 수산물 소비축제 개최

인천 부평구, ‘쿠팡 의인’ 최보석 씨에게 표창장 수여

등록일 2021년05월04일 21시5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새벽 배송 중 화재 현장을 목격하고 119에 신고해 피해를 막은 ‘쿠팡 의인’ 최보석(28)씨에게 표창했다.



[뉴스카페]차준택 구청장은 4일 구청에 최보석 씨를 초청해 표창장과 기념품을 전달했다.


최 씨는 지난달 22일 새벽 쿠팡 배송업무 중 부평구의 한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하자 119에 신고하고, 차량에 있는 비상소화기로 화재 초기 진압을 시도하며 소방대원을 현장으로 안내해 재산과 추가 인명피해를 막았다.


그의 의로운 행동은 최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CCTV와 함께 최 씨를 찾는다는 글이 올라오면서 세상에 알려졌다.


당시 글쓴이는 “쿠팡 기사님이 아니었다면 피해가 심각했을 것”이라며 “이 분을 꼭 찾고 싶다”고 글을 남겼고, 온라인에서는 최 씨의 선행이 화제가 됐다.


최보석 씨는 쿠팡에서 10개월간 일했다. 현재 쿠팡 인천4캠프 소속으로 부평구 배송을 담당하는 ‘쿠팡친구’다. 부평구 표창에 앞서 쿠팡도 최 씨에게 표창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했다.


최보석 씨는 “내가 아니더라도 누군가 했을 당연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살아가며 작지만 사회에 필요한 일을 하는 사람으로 살고 싶다”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는 최 씨와 같은 분들이 있기에 가능할 것”이라며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성의라는 생각에 표창장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