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예비)사회적경제기업 진입 비중을 높이고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주민역량을 강화하고자 '사회적경제 실무역량강화 교육과정'을 개설, 다음달 3일부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적경제 실무역량강화 교육과정' 은 실무경력이 풍부한 전문 강사진을 통해 사회적경제의 이해, 법인설립교육(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등 실무중심과정으로 구성했다. 6월 3일 개강해 주1회, 총 9회 진행하며 7월 29일(목) 종료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구 서별관회의실에서 15명이내의 소수인원으로 진행하고, 참여자가 사용한 도구, 의자, 책상 등은 모두 소독을 실시해 교육 및 방역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교육과정 신청은 5월 3일(월)부터 5월 21일(금)까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희망자 및 관심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15명을 모집한다. 접수는 일자리경제과 사회적경제팀(032-760-6954)으로 방문 및 담당자 이메일(sbkorea97@korea.kr)을 통해 접수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홈페이지(http://www.icjg.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사회적경제팀 (032-760-6954)로 문의하면 된다.
홍인성 구청장은 “현장에 요구되는 실무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이 중요하다”며“중구에 경쟁력있는 사회적경제기업 유치를 위해 향후 진행될 2차 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 공모에도 많이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