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소외 이웃 위한 ‘...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인천 동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 추진

등록일 2021년04월23일 19시5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동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홍순태)는 지역주민의 알코올중독 예방활동의 일환으로 공동주택의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동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동구보건소에서 인천광역시의료원에 위탁 운영 중인 전문기관으로, 지역 내 유관기관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알코올중독상담, 중독예방교육 및 캠페인 등을 통해 중독질환자뿐만 아니라 가족 및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중독관리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센터는 앞으로 관내 소재 14개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알코올 및 기타 중독(인터넷, 약물, 도박)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상자를 위해 매달 알코올 및 중독예방을 위한 정보가 담긴 포스터 등으로 적극 홍보하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 및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경우 음주문화에 매우 관대하면서도 그와 동시에 알코올 중독자를 폐인으로 낙인찍는 이중적 잣대를 가지고 있어 가정 내 음주문제가 있어도 가족들조차 이를 축소하고 상담이나 교육받기를 꺼려해 문제를 키우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알코올 중독으로부터 고통 받고 있는 가족의 심리·정서적 회복을 지원하고, 가정 내 음주 폐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